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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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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FAQ의 데이터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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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금함에 기부하신 기부금은 모금후기를 통해 사용내역을 모두 공개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기부내역 에서 기부하셨던 모금함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나눔이 모두 완료된 경우 '후기 보러가기'를 클릭하여 모금후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눔소식 메뉴에서는 드림풀에서 모금이 진행되었던 모든 모금함의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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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기부와 정기기부 모두 전체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CMS 정기기부의 경우에는 본인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앞6자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연말정산을 위한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를 받으시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셔야합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를 정상 기재하셨다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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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금계좌 예금주의 계좌번호와 주민등록번호가 정확히 확인되는 경우 후원자의 성함과 예금주가 일치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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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8. 3 이후부터 소득세법 제 50조에 따라 본인의 기본공제대상자인 배우자와 부양가족(직계존비속, 형제자매, 위탁아동)이 후원한 후원금도 공제가 가능합니다.

단, 연간 소득금액 합계액이 100만원 이하인 부양가족으로 등록된 사람이어야 하며, 다른 거주자의 기본공제를 적용받는 사람은 제외됩니다. 또한, 후원자 명의 변경 재발행 또는 가족후원금 합산 재발행은 불가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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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1월부터 주민등록번호가 명확한 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여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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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월 1일 이후 당해연도에 한도를 초과하여 소득공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다음 년도에 소급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법정기부금은 1년, 지정기부금은 5년까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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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상에서 실시간계좌이체/신용카드/핸드폰 을 이용한 결제만 실시간으로 마이페이지>기부내역에 반영되며, 무통장입금 또는 정기기부(아동결연 포함)의 경우에는 은행 입금내역 확인 후 일괄적으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실제 기부일자보다 늦으면 10일 정도 기부내역에 늦게 반영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기부내역 확인이 급하신 분은 후원팀(070-7164-7217)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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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금영수증은 1월 초에 후원자께 일괄적으로 발급되어 우편으로 발송되며, 국세청간소화서비스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드림풀 회원의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기부내역 및 기부금영수증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부금영수증이 즉시 필요한 경우 전화주시면 바로 발급해드립니다. (문의: 070-7164-7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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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오류의 원인은 서비스 환경 및 후원자님의 인터넷 환경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1:1문의 또는 드림풀 운영팀(070-7164-7215)로 문의주시면 됩니다.